코룸외전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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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산한 교단 내부
교단 안은 마법사와 드래곤 류의 몬스터들이 통로를 막고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최강이라는 표현에 걸맞게 마법사의 공격 마법과 회복 마법으로 피해를 회복하는 형태로 전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군도 이에 맞게 전법을 맞추어야 한다.
통로 안의 적과 마주치기 전에 체력을 미리 회복시켜 놓자 |
레기나의 마법 덕분에 안전하게 건너편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엄청나게 강력한 적인 만큼 물리칠 경우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레벨 올리는데만 집중하여 아이템 관리를 학실히 하지 않을 경우 앞으로의 진행이 어렵게 되므로 알아두자.
계단을 따라 계속 올라가면 끊어진 길이 있는 곳으로 도달하게 된다.
스위치를 눌러야만 통로가 생기는 바닥 때문에 별 수 없이 일행 중 한 명이 스위치를 눌러야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서로 미루는 사이 레기나가 마법을 이용하여 아처의 환영을 스위치 위에 만들어 통로를 만들어낸다.
6층부터는 통로가 거의 일방 통로로 이루어져 있는 대신, 통로 곳곳에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체력 관리에 유의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교단의 최상층에 도착한 일행이 본것은...
교단의 최상층에 도착한 일행이 본 것은 신의 조직에 흡수되고 있는 에이미였다.
신을 강림시키기 위한 교단의 행위에 대해 일행과 교단이 서로 언쟁을 주고 받는 사이.
에이미를 이용한 의식이 지금 시작되고 있다 |
폭주한 몬스터는 순간 이동을 통해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집중 공격 효과를 볼 수 없다 |
에이미를 흡수한신의 조직이 통제를 벗어나 폭주하기 시작한다.
신의 조직이 폭주하는 덕분에 교단의 사람들은 없어져 버렸지만, 폭주한 조직으로 인해 새로운 몬스터가 생겨나게 된다.
그렇게 생겨난 몬스터는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순간이동을 통해 먼 곳으로 이동하는가 하면, 전체 마법에 가까운 메테오 공격을 통해 레벨 20에 근접한 캐릭터들도 데미지 150을 기본적으로 당할 정도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한다.
메테오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전체 마법 덕분에 레벨이 낮으면 곧바로 게임 오버다 |
이 시대의 진정한 가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 |
몬스터를 물리치긴 했지만 신의 조직에 흡수된 에이미를 꺼낼 방법을 몰라 애를 태우는 일행들 앞으로 레기나가 마법을 사용한다.
풀려난 에이미 덕분에 일행은 안심하지만 아까 본 괴물은 폭주한 신의 일부일뿐이라는 레기나의 말은 왠지 꺼림직한 여운을 남긴다.
이제 에이미를 데리고 교단을 빠져 나오자 사지프 섬의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벨바의 플라이어 아지트로 다시 되돌아가자.
돈만 밝히는 줄 알았던 키튼도 질투심이라는게 있긴 있군... |
에이미, 구출한 일행은 기쁨의 환호를 터뜨린다 |
에이미와 함께 로델로 다시 되돌아가려던 일행은 로델이 이미 개들에게 넘어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선생은 일행에게 자신들이 살고 있는 카렘으로가서 같이 살자고 권유한다.
부시드에서 카렘으로 가는 배를 타려던 일행은 가족이 걱정된다면서 돌아가기를 원하는 쿠퍼를 떠나보낸다.
플라이어의 본거지
플라이어들의 본거지인 카렘에 도 착한 일행은 구더 선생이 마련해준 거처로 이동한다.
일행이 거처로 이동하는 사이 한쪽에서는 구더 선생이 플라이어 일행들과 뜻모를 이야기를 나눈다.
사람으로서 살아가야 할 인생을 중시해야 한다는 구더 선생의 이야기를 듣자하니 일행이 플라이어들에게 그다지 반가운 존재는 아닌 듯 하다.
찬성은 하지 않지만 반대도 하지 않겠다는 구더 선생의 말에 플라이어 동료들은 자신들이 세운 계획대로 행동하겠다고 말한다.
안전하게 지낼 거처에 도착한 일행은 그간의 위험에서 잠시 벗어나는 듯 했다.
레기나가 에이미를 보호하는 동 안 아처는 마을을 잠시 돌아보기로 한다.
복도 끝의 방 중 아무 곳으로나 이동하면 아지트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마을에서 북서쪽 길은 카렘 시가지, 남서쪽의 길을 따라가면 카렘 항구다.
마을 내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하이캐슬의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카렘에 플라이어들이 많이 모여있다는 것과 하이캐슬에 대해 마을주민의 불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렘 시가지로 가면 별도의 돈벌이를 하고 있는 구더 선생을 만날 수 있으며 주변의 카지노에서 도박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으니 알아두자.
남서쪽의 길을 따라 항구로 가면 키튼이 플라이어 동료로부터 무언가 이야기를 듣고 즐거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키튼에게 다가가면 마침 잘 왔다면서 아처가 필요하니 도와달라고 한다.
이야기를 듣자하니 북쪽 동굴에 보석 아메티스트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 했으니 생활비도 벌겸 동행해 달라는 것인데 동생을 데리고 살려면 충분한 여비가 있어야하니 아처로서도 이를 거부할 이유가 없다.
자신의 멋에 심취해있는 키튼과 동행하는 것이 다소 위험하긴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도와주기로 한다.
쿠퍼는 자신의 가족에 대한 걱정으로 머리가 지끈지끈〜 |
에이미가 있는 아지트로 되돌아가면 키튼이 레기나에게도 도와달라는 제의를 한다.
그러나 키튼의 이야기를 다 듣지도 않은 채 레기나는 제의를 거절해 버린다.
아처의 목소리를 들은 에이미는 오빠를 부르는데, 일행은 에이미로부터 꿈 속에서 누군가가 부른다는 말을 듣는다.
꿈 속에서 들리는 소리에 대해 불안해 하는 에이미를 보면서 레기나는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
를 하지만 일행으로서는 그녀가 하는 말을 현재로서는 이해할 수 없다....
키튼의 끈질긴 회유에도 불구하고 레기나는 관심없다면서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고 아처와 키튼만이 동행하게 된다.
아메티스트가 있는 동굴로 가기 위해서는 카렘 주거지에서 북동쪽 길을 따라 월드맵으로 이동해야 한다.
아메티스트 동굴
카렘 북서쪽에 위치 하고 있는 아메디스트 동굴은 이때까지 만나지 못했던 엄청난 위 력을 가진 몬스터들이 즐비한 곳이다. 따라 서 동굴로 이동하기 전에 카렘에서 미리 회복궤 아이템을 충분 히 준비하고 호텔에서 체력을 회복해 두어야 한다.
아처와 키튼만으로 동굴을 진행해야 하므로 이들의 무기를 파워업시켜두는 것도 중요하다.
동굴에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통로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들은 움직임이 몹시 느리기 때 문에 좁은 통로에서 이동하는 데만 주의한다면 부딪치지 않고 쉽게 빠져나 갈 수 있다.
몬스터들을 일일이 상대 하다가는 회복핟 시간을 갖지 못한 채 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계단을 몽해 계속 서쪽으로 이동하면 계단 근처 상자에서 아메티스트를 입수할 수 있다.
플라이어들이 무슨 계략을 꾸미고 있길래? |
하지만 이 아메티스 트는 클리어 아이템이 아니라 단순한 소모품 아이템이다.
진짜 아메티스트는 다른 곳에 있다.
동굴 곳곳에 있는 아이템과 장비들은 상당히 유용한 것들이 많으므로 아메티스트를 구했다고 곧바로 빠져나오지 말고 통로 내의 적들이 일행에게 멀어질 때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이동, 아이템들을 얻도록 하자.
계단을 따라 다른 동굴로 이동하면 동굴 위에 특정 숫자가 나타난다.
똑같은 장소에서 헤맬 경우 해당 동굴에서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는지를 미리 확인해두면 쉽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아메티스트가 있는 동굴은 아메티스트 동굴 12번으로 남서쪽의 계단 근처로 이동하면 보석 냄새를 맡은 키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메티스트를 가지고 있는 크리스탈 페어리는 두 개의 크리스탈과 함께 일행을 공격한다.
크리스탈 페어리는 일정 수치까지 에너지가 떨어지면 한 번 회복한 후 계속 아군을 공격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크리스탈 페어리는 전체 마법과 더불어 아처가 사용하는 웨이브와 비슷한 공격 마법을 사용하는데 아무리 레벨이 높더라도 턴이 돌아오기 전에 사망할 정도로 큰 위력을 갖고 있 다.
보석올 찾기 위해 나선 수색견 키튼 |
따라서 크리스탈 페어리에 바짝접근하는 동시에 일직선 상에 특수효과 지형이 있을 경우 피하는 것에 주의한다.
크리스탈 페어리의 부하격인 두 개의 크리스탈은 페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 되살아나므로 크리스탈을 공격하지 말고 보스격인 페어리만을 집중 공격하도록 한다.
페어리를 물리치고 힘들게 아메티스트를 입수한 키튼이 기뻐하는 동안 아처는 어디선가 들려오는 에이미의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를 듣게 된다.
헤라트 산
카렘으로 돌아온 일행은 입구에서 폭스파 플라이어들이 황급히 어디론가 나가는 것을 보게 된다.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낀 아처는 아지트로 발길을 재촉한다.
이 녀석은 필자가 별로 만나고 싶지 않온 인을 리스트에 오르고 알았다 |
아지트에 도착한 일행은 레기나 덕분에 에이미가 무사한 것을 보고 안심한다.
호크파 리더로부터 레기나가 에이미를 보호한 것과 구더 선생과 폭스파 플라이어들이 에이미를 해치려고 했다는 것을 듣게 된다.
그들은 키튼에게 아메티스트에 대한 정보를 건네 줌으로써 아처와 키튼이 에이미로부터 떨어지게 만들려고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제가 들고 있는 것은 600톤짜리 물건입니다 |
아지트 바깔으로 나은 레기나는 언젠가 만났던 마르센과 재회하게 된다.
이들이 나누는 대화에서 레기나가 이상하게 보였던 이유에 대해 얼핏 알게 된다.
레기나의 정체에 대해 알게된 폭스파 리더는 그녀와 손을 잡으려하고 이를 엿듣던 키튼은 오커스에게 들켜 저지당하게 된다.
같은 조직이면서 방해하는 것에 대해 삐진 키튼은 어디론가 나가버린다.
오커스 덕분에 더이상 레기나의 이야기를 듣지 못하게 된 이상 일단 키튼을 찾아나서도록 하자.
호크파 사람으로부터 키튼이 아머티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던 항구로 향한다.
과거에는 자신들이 이렇게까지 서로를 믿지 못한 적이 없었다면서 키튼은 예전의 기억들을 그리워한다.
어차피 고민 상담자로 낙인찍혀버린 아처로서는 별 수 없이 제자리에서 계속 듣고 있는 수밖에….
키튼의 고민 상담이 모두 끝났다면 다시 아지트로 돌아가자.
아지트에 돌아가면 갑자기 에이미가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게 된다.
레기나의 마법 덕분에 에이미가 눈을 떴다 |
마치 아처를 처음 보는 듯한 눈빛으로 이름을 부르는 것이다.
레기나에 의해 에이미의 눈이 잠시 동안이 나마 뜨이게 된 것을 알아챈 아처는 기뻐하지만 그녀의 눈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녀를 완전히 고치기 위해서는 몸에 이식된 본체를 완전히 제거 해야만 한다는 레기나의 이야기가 끝나자마자 호크파 리더가 들어 온다.
레기나는 본체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에이미를 이용하여 완전히 없애버릴 작전을 세운다.
이야기를 듣다보면 에이미가 본체가 있는 것으로 지목한 하이캐슬과 그녀가 그 동안 그리던 꿈과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처와 래기나 사이에 무슨 일(?)이 생길 거라는 건 불보듯 뻔한 일이군... |
에이미의 몸에 이식된 본체를 없애기 위해 협력하겠다는 호크파 리더의 말에 아처는 놀란다. 하지만 하이캐슬의 귀족들이 계속 유지되는 것보다 더욱 위험한 것이 본체라는 것 때문에 그들이 협력한다는 것을 곧 알게 된다.
그는 하이캐슬로 숨어들어가기 위해서는 귀족들의 옷과 신분증이 필요하니 자신들이 침입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 동안 후나에 있는 동료에게 도움을 받으라고 한다.
이제 방향타 역할을 하게 될 에이미가 동료로 합류하게 된다.
월드맵 동쪽의 헤라트 산으로 향하자.
헤라트산을 올라가려던 일행은 어디선가 나타난 마르센을 만나게 된다.
마르센은 줄 것이 있다며 레기나에게 흑진주의 펜던트를 건넨다.
펜던트를 건네고 어디론가 사라져버리는 마르센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지금으로서는 알 수 없지만 말이다.
아무튼 헤라트산 정상으로 가기 위해서는 북동쪽의 언덕으로 올라가야한다.
언덕을 잇고 있는 다리 근처에는 아이템이 있으므로 반드시 챙기도록 하고 언덕 주위에서 떨어지는 바위를 주의한다.
통로를 지키고 있는 적들은 이동 속도가 높지 않으므로 마우스만 잘 조작한다면 적을 만나지 않고 쉽게 피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힘들게 정상에 도칙한 일행은 잠시 노숙할 곳을 찾다가 일행에게 접근하는 동물을 발견한다. 에이미가 동물에게 관심을 보이자마자 어디론가 달아나 버린다.
달아나는 동물을 따라가는 에이미를 쫓아 일행이 도착한 곳은 폐허가 되어버린 신전이었다. 키튼으로 부터 고대신의 신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일행은 잠시나마 휴식을 취한다.
한편, 호크파의 아지트에서는 호크파 리더를 만나러온 마르센이 나타난다.
그는 레기나의 적대 세력으로서 그녀가 호크파를 이용할 것이라는 것과 그녀를 쓰러뜨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이 알고 있다고 한다.
레기나를 해치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다는 마르센의 말을 받아 들여 호크파 리더는 그와 손을 잡는다.
고대신의 신전에서 레기나와 아처는 어디선가 자신들이 끌린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레기나는 아처에게 자신이 끌리는 이유에 대해 가속 의문을 품는다.
날이 밝아 일행이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우선 세이브를 하도록 하자.
산을 빠져나가기 위해서는 고대신 신전의 왼쪽 길을 따라 산으로 다시 돌아간 후 북동쪽의 길을 따라간다.
마을에 걸린 저주
북라마드에 도착하면 사공의 집으로 가자.
사공의 집은 입구에서 이어져 있는 길을 따라 북동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왼쪽에 위치한 노란색 지붕의 집이다.
사공을 찾아 집으로 들어간 일행은 알 수 없는 병에 걸려 침대에 누워있는 사공을 발견한다.
얼마 전부터 갑자기 마을 사람들이 아프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를들은 레기나는 누군가로부터 저주를 받은 것이 원인이 된 것 같으며 저주의 원인이 마을 북쪽에 위치한 광신도들의 본 거지에 있는 것 같으니 일행에게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녀의 행동에 불만을 나타내는 아처를 향해 “사공이 없으면 에이미를 헤엄쳐 건너가게 하는 수밖에 없다" 라는 말 한마디로 레기나는 아처의 기를 죽인다.
숨겨진 일행의 리더는 다름아닌 레기나였다! |
이제 마을에서 나와 북쪽에 위치한 강림교단 구본거지로 향한다.
굳게 닫힌 강림교단의 문을 어떻게 뚫느냐를 고민하던 일행 앞으로 나선 키튼이 멋진 발차기로 문을 날려버린다.(쿠퍼 녀석 앞으로 고생길이 훤히 뚫렸군…)
키튼의 멋진 발차기에 교단의 문이 부서져 버린다 |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 개의 방이 위치한 곳으로 가게 된다.
안쪽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북동쪽으로 이동해야 하지만 가는 도중 곳곳에 위치한 아이템을 반드시 입수한다.
방의 문을 잠겨져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 우스를 찍으면 이동할 수 있다.
구본거지 내에서는 북동쪽을 향해 계속 이동하면 다음 출구로 빠져나갈 수 있다.
출구 아래쪽에 레버가 위치한 통로의 경우 레버를 조작해 야만 다음 출구로 통하는 문이 열리게 되므로 이동이 안되는 것은 레버를 조작하지 않은 것이다.
북동쪽으로 계속 이동하다 보면 보스 피라니아가 있는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피라니아는 넓은 이동 범위를 자랑하는데, 포위당하게 되면 곧바로 땅 밑을 통해 다른 곳으로 이동한 후 전체 마법 등을 이용하여 아군을 공격한다.
전체 마법의 공격력이 높은 데다가 체력 또한 엄청나게 높기 때문에 치료 마법을 사용하는 키튼과 공격 마법중심의 레기나를 잃게 될 경우 클리어가 힘들게 된다.
따라서 아이템을 이용하여 키튼과 레기나를 보호하는 것과 동시에 레벨이 낮은 에이미는 후방에 배치하여 아군을 지원하도록 만든다.
전투 도중 레기나는 피라니아와의 싸움을 통해 물고기가 본체의 조직을 이식받아 저런 모습으로 변한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한다.
에이미는 자신이 저런 모습으로 변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한다.
건물을 빠져나와 마을로 돌아오면 사공이 자신을 구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강을 건 널 수 있도록 준비해주겠다고 한다.
마을 서쪽에 위치한 케이블카 건물로 들어 가면 사공이 준비해둔 케이블카를 통해 남쪽 라마드 마을로 이동할 수 있다.
교단 내의 적들은 매우 강력한 전체 마법을 사용하니 조심할 것 |
피라니아인지 붕어인지 구별이 안된다 |
마을 안에서 다음 전투에 앞서 미리 체력을 회복하고 아이템을 준비해두도록 하자.
마을을 빠져나와 남쪽으로 내려가면 보포스 숲으로 들어갈 수 있다.
보포스 숲에서는 남동쪽을 향해 이동하면 계속 숲 이름 옆의 숫자가 중가하게 된다.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만약 이전의 숲으로 돌아왔다면 남쪽을 항해 이동 하면 쉽게 숲을 빠져나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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