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원검2 - 공략(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심수진
객잔에 들러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 광산에 나타나는 「괴호」라는 괴물에게 겁을 먹고 있다. 2층에 있는 나그네와 이야기를 하면 자신은 철을 사러온 상인인데 괴물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촌장을 만나도 역시 괴호라는 괴물 얘기뿐이다.
약 방에 들러 사람들과 이야 기를 하면 한 광부가 광산 에 괴물이 나타나게 된 경 위를 설명해준다.
심수진 |
마을을 나와 북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광산을 발견할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 석실이 있는 곳까지 가 괴물에게 말을 건넨다.
사자의 몸에 고양이 머리를 한 괴물인데 쉽게 무찌를 수 있다.
괴물을 없애고 석실에 있는 석판을 보면 대우지 하수도로 들어갈 수 있게 하는 장치를 작동하는 방법이 씌여있다.
석실 아래로 내려와 아이템을 얻는다.
이곳에는 기둥이 하나 있는 이 기둥을 살펴보면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동굴 밖으로 나와 북 산동굴로 간다.
물길을 지나 안으로 가면 부적이 벽이 붙어있다.
부적에 주문을 외우면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린다.
이제 북산 동굴을 빠져나와 서쪽에 있는 유적으로 간다.
마법 공격 |
대우지하수도
북쪽 중앙 제일 끝으로 가면 벽이 열려 있다.
안으로 들어가 아이템을 구한 뒤 남쪽 계단으로 내려간다.
물길을 지나 계단을 통해 제일 위층으로 올라가면 상자 하나가 놓여있는 석실을 발견할 수 있다. 상자를 열려고 하면 야산에서 일행이 구해주었던 서생이 나타난다.
서생은 자신의 이름(고성)을 소개하고 상잔에 있는 물건에 대해 설명을 한다.
그의 말로 이 상자에 있는 흙은 「시」이라는 것인데 이것이 있어야 통천신목 「건목」에 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건목」은 하늘로 통하는 사다리라고 설명해준다.
서생이 일행에게 같이 여행할 것을 부탁 하자 강여흥이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다며 반대한다. 그러나 하연과 양곤석의 동의로 서생을 동료로 받아들인다.
불길 |
고월성을 동료로 받아들이고 상자의 흙을 갖는다.
그리고 밖으로 나가려는 찰나에 요괴가 공격해 오면 4명이 힘을 합해 요괴를 무찌른다.
그리고 북서쪽으로 올라가서 야외객잔에서 하루를 쉬며 에너지를 보충한다.
건목
야외 객잔에 나와 북쪽으로 올라가면 도관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관에는 무명 도사가 있는데 그는 건목에 요물이 나타 났다며 빨리 가보라고 일러준다.
그리고 건목을 지나려면 「시」이 있어야 된다고 한다.
서둘러 건목으로 가면 건목도사의 집을 볼 수 있다.
건목도사에게 말을 걸면 일행이 누구인지도 물어보지 않고 자신의 부하를 시켜 공격해 온다. 어렵지 않게 그들을 무찌르고 다시 건목도사와 이야기를 하면 서로 오해가 있었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는 앞에서 본 무명도사가 마물임을 깨닫는다.
건목도사의 집 왼쪽에 있는 사다리를 통해 아래층으로 내려 간다.
지하로 계속 내려가 건물의 제일 아래쪽에 오면 석사자와 애기해 속사정을 얻은 다음 문으로 들어간다.
집 안에 있는 아이템을 구하고 사다리를 통해 제일 위 층까지 올라가면 일행에게 거짓말을 한 무명도사를 만날 수 있다.
그는 마력을 사용해 괴물로 변한 뒤 공격해 온다.
건 목도사의 집에서 찾은 석사정이나 용인을 사용해 공격하면 좀더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다.
무명도사를 무찌르면 다른 사다리를 통에 아래로 내려간다.
그리고 밖으로 나와 소옥으로 간다.
소옥에서 「미우림」에 대해 듣는다.
그 곳에 사는 노인은 「미우림」을 지나려면 지남철이 있어야 된다고 일러준다.
소옥을 빠져나와 옆 마을로 들어간다.
주가장
이곳은 「주」씨 성을 가진 사람만이 살고 있는 마을이다.
마을 안을 돌아다니며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 물이 없어 농사를 짓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쪽에 있는 촌장집으로 들어가 촌장과 이야기를 한다.
촌장이 말하길 이 마을은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물을 퍼 올리는 기계를 사용해 농사를 지었는데 요괴들이 물이 나오는 곳을 막고 있어 농사를 짓지 못한다고 한다.
일행이 도와준다고 하면 고맙다며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기관이 보인다고 알려준다. 촌장집의 오른쪽에 있는 조그만 집으로 들어가면 계단을 하인이 막고 있는데 말을 걸면 길을 비켜준다.
지하로 내려와 길을 따라 이동한다.
이곳은 이전과는 달리 상당히 복잡한 맵을 갖고 있으므로 지도를 그려가며 이동한다.
지하수로의 제일 안쪽에 오면 기계장치를 작동시키면 벽이 뚫리며 수로에 물을 채운다.
지하수로를 빠져 나와 촌장을 만나면 감사하다며 도와줄 것이 없는지 묻는다.
일행이 미우림으로 가기 위한 지남철이 필요하다고 말하자 자신이 갖고 있다며 3000냥 사라고 한다.
마음에 안들지만 어쩔 수 없이 3000냥을 주고 지남철을 구하면 마을 서쪽으로가 숲으로 간다. 숲을 지나가는 도중 원숭이를 만나게 되는데 간단히 처리하고 북쪽으로 간다.
가는 길 중간에 커다란 불상을 볼 수 있는데 그냥 지나쳐 평양성으로 들어간다.
물고가 트인다 |
평양성
성내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 몇몇 사람이 강여흥을 어디서 많이 본 듯 하다고 하고 강여홍 역시 이곳이 매우 친숙하게 느껴진다고 한다.
객잔에 들러 2층에 가면 일자리를 구해 평양성에 온 한 주방장이 돈이 필요 해서 판다며 자신의 칼을 사라고 한다.
그에게 1200냥을 주고 칼을 구입하면 18 급 비급요리기술을 가르쳐준다.
이제 북쪽에 있는 헌원방에 들어간다.
이곳에서 헌원방주 강장풍과 이야기를 하면 자신 들은 일행처럼 능력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화염산의 악마 요괴를 무찌르는데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한다.
그리고는 이 악귀가 자신의 딸을살때 데려갔다고 분노에 찬 얼굴을 한다.
강여흥 역시 6살 때 어떤 악마에게 불잡혀 왔다는 이야기를 하고...
헌원방주인 강장풍을 만난다 |
이때 강장풍의 부인이 강여흥의 목에 걸린 오색목걸이를 보고 놀란다.
강장풍은 이 세상에 이러한 목걸이는 하나밖에 없다며 이는 자신의 딸의 것이라고 말한다.
강여흥을 이에 눈물을 터뜨리고 강장풍과 딸, 여흥의 재회가 이루어진다.
이 때 강여흥 눈이 뵭어지며 강장풍을 공격 한다.
고월성이 이를 대신 맞고 횐여우가 되어 죽는다.
정신을 잃은 강여흥은 침상에 누워있고 건송상인이 나타나 이들의 사연을 듣는다.
건송상인은 이러한 일이 일어난 것은 화염산의 요마 수령인 악신이 자기 아버지를 만나 방심하는 상태가 되면 죽이게 하는 술법을 여흥에게 걸어 둔 것이라고 한다.
이에 강장풍은 건송상인에게 주술을 써서 수룡을 불러내 화염산의 용암을 녹인 다음 악신을 물리치러 쳐들어가야 한다고 한다.
건송상인은 고월성을 살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다 후에 다시 얘기하자며 입을 다문다.
화염산 밑에서 제사를 지낸다 |
일행과 헌원방의 사람들은 화염산밈에 제단을 차리고 제사를 지낼때 화봉황이 나타나 사람들과 건송상인을 공격한다.
제사는 물거품이 되고 죽어가는 건송상인은 고월성을 살리려면 사리자를 구해 연괴호의 힘을 빌려야 한다고 일러준다.
송상인이 죽자 아기스님이 나타난다.
이 스님이 말하기를 사리자는 성의 서쪽에 있는 대불에 있다며 그곳에 가보라고 한다.
대불
대불은 평양성의 서쪽에 있다.
대불에 도착하면 부처의 큰 발이 보인다.
앞으로 가서 입구를 막고 있는 스님과 이야기를 하면 길을 비켜준다.
길을 따라 대불의 머리부분까지 올라가면 항아리처럼 생긴 기둥에서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가면 화면이 번쩍이며 죽었던 고월성이 다시 살아난다.
살아난 고월성에게 연과호 내의 세계에 대해 물으면 이곳 세계와는 많이 다르다고 하며 호중선으로부터 화염산의 용암을 식힐 수 있는 방법을 들었다고 한다.
이제 대불을 타져나와 평양성 동쪽의 유적지로 간다.
안에 들어가 기관을 작동시키면 용이 나타나 막혔던 곳에 물길을 내고 화 염산의 불길이 식는다.
수룡이 나타나 화염산의 불을 끈다 |
화염산
이때 강여흥이 같이 따라가겠다며 강장풍을 설득한다.
강장풍과 그의 부인은 딸 이 떠나는 것을 허락한다.
성을 나오면 동쪽에 있는 야외 객잔으로 간다.
이층으로 올라가 문을 지키는 사람과 이야기하면 길을 비켜준다.
길을 가다 다리를 건너면 거북 괴물을 다시 만날 수 있다.
괴물을 이기면 하연을 머리로 받고 달아나 버린다.
자신과의 싸움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