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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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0) [게임 소개 및 팁 - 1부] (등장인물, 게임인터페이스, 석판사용법)
  2.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1) [게임 소개 및 팁 - 2부] (직업관련, 레벨업시스템)
  3.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2) [게임 소개 및 팁 - 3부] (카지노, 작은메달입수, 이주민, 몬스터, 주문리스트, 아이템리스트)
  4.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5.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4)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6.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5)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7.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6) [메인스토리 공략 - 4부]
  8.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7) [메인스토리 공략 - 5부]
  9.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8) [메인스토리 공략 - 6부]
  10. 🔗 드래곤 퀘스트7 [PS] - 공략 (9) [메인스토리 공략 - 7부] (엔딩 및 숨겨진 던전 Tip)



세계지도

⏳ 월드맵


월드맵
월드맵

  1. 피시벨
  2. 그란 에스타드
  3. 수수께끼의 신전
  4. 나무꾼의 작은집
  5. 우드파르나
  6. 킬러스톤캐굴장
  7. 동쪽의 탑
  8. 엔고우 마을
  9. 화염산
  10. 이민의 마을
  11. 올피
  12. 선착장
  13. 신의 산
  14. 포릿슈
  15. 포롯드성
  16. 제보트의 집
  17. 기계병단 거점
  18. 메모리어리프
  19. 그린프레이크의 흔적
  20. 수녀원
  21. 서쪽의 작은집
  22. 유발족의 텐트
  23. 서쪽의 언덕
  24. 유적발굴현장
  25. 여행자의 숙소
  26. 다마의 신전
  27. 낙오자들의 마음
  28. 산적의 아지트
  29. 메자레
  30. 사당
  31. 사막의 성
  32. 사막의 마을
  33. 사막의 워프존
  34. 로즈 할머니의 집
  35. 정령의 상
  36. 크레쥬 마을
  37. 세계수의 나무
  38. 리트루드
  39. 북쪽의 다리
  40. 바로크의 탑
  41. 사당
  42. 하멜리아 마을
  43. 산속의 탑
  44. 해저도시
  45. 프로비나
  46. 산속의 교회
  47. 루멘
  48. 몬스터 파크
  49. 어둠의 드래곤의 탑
  50. 브루지오 본택
  51. 메달왕의 성
  52.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
  53. 마디라스
  54. 대신전
  55. 성풍의 계곡
  56. 리파족의 신전
  57. 레브레시크
  58. 작은 집
  59. 코스탈 마을
  60. 코스탈 성
  61. 대등대
  62. 산호의 동굴
  63. 천상의 신전
  64. 사당
  65. 산맥의 동굴
  66. 호수의 집락
  67. 호수의 신전
  68. 마르 데 드래곤의 동굴
  69. 크리스탈 팰리스
  70. 해저왕의 집
  71. 사당



석판 연결 지방

⏳ 석판별 연결 지방

적색 석판
적색 석판


녹색 석판
녹색 석판


황색 석판
황색 석판


청색 석판
청색 석판





메인 공략에 들어가기 전에

⏳ 진행 플로우 차트

게임의 난이도가 꽤 높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시키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일들을 차트로 만들었다.

일본어를 잘 몰라 게임 진행에 문제로 느끼시는 독자들은 이 부분을 참고하여 진행하면 엔딩까지 막히는 일없이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 진행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신기한 석판은 다른 색으로 표시하였다.


⏳ 입수 아이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세계 곳곳에 널려있는 수많은 아이템 항아리 속에서, 통나무 속에서, 서랍 속에서…. 

물론 던전의 보물상자도 빼놓을 수 없다.
입수 아이템 부분에서는 해당 지역에서 입수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정리했다.

게임 진행에 중요한 신기한 석판이나 작은 메달 등을 눈여겨 보고 해당 지역안에 있다면 이곳 저곳 샅샅이 뒤져 끈질기게 끝까지 찾아내자.

독자 여러분의 재미를 위해 어느 집의 몇 번째 서랍 안에 무엇이 있다.
갈은 것은 적지 않았으니 직접 찾는 재미를 느끼시길


⏳ 퀘스트 스토리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는 특성상 화이널 환타지 시리즈같은 이벤트형 게임이 아닌 직접 정보를 모으며 시나리오를 이해해 가는 방식이다.

물론 이벤트가 없진 않지만 게임의 이야기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려면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고 많은 것들을 보고 들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DQ시리즈의 대화량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기존 RPG공략처럼 모든 중요 대화 해석이 들어간다면 소설책 몇권 분량은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퀘스트 스토리 , 통해 주인공들이 가게된 세계가 어떤 세계 이며, 어떤 난관에 처하게 되었으며, 주인공들이 그곳에서 무슨 일을 하였는지, 그리고 그 일들이 현재 세계에서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 독자들에게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꾸몄다.

게임올 진행하면서 진행은 되는데 이게 과연 무슨 소리야…
라고 느껴지는 독자분들은 꼭 읽어보고 게임을 하면 훨씬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일반 진행

일반적인 공략스타일 진행 플로우 차트와 비숫하지만 조금더 자세히 설명하였고 퀘스트 스토리에 포함되지 않은 자질한 이야기들도 포함되어 있다.


⏳ 던전

던전의 경우 스토리와 큰 상관이 없기 때문에 박스로 묶어 보기 쉽도록 했다.
이번 드래곤 퀘스트 7의 던전에는 퍼즐의 요소가 약간 가미되어 있고 지도도 복잡하기 때문에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거라고 생각되는 던전은 맵도 추가했다.

모쪼록 참고가 되기를...
참고로 이번 분석을 보면 대화해석이 거의 없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불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DQ시리즈는 FF시리즈와 달리 게임의 난이도가 현저히 높고 이벤트가 벌어질때 나오는 대화만으로 스토리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자르는 페이지에 대화를 찔끔 찔끔 해석하는 것보다 보다 많고,

정확한 데이터를 독자들에게 전하고 맵공략 등을 추가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생각. 
이런 게임의 시나리오적인 요소를 보완하기 위해 퀘스트 스토리를 마련했으니 양해해 주시길….




닫혀진 세계

⏳ 진행 플로우 차트

주인공의 집에 들어가 2층 침대에서 잔다 ➜ 다음날, 어머니께 앤쵸비 샌드를 받는다 ➜ 항구에 있는 아버지께 앤초비 샌드를 드린다 ➜ 선실로 들어가 통 뒤에 숨어있는 마리벨과 대화한다 ➜ 마을 중앙으로 가려 하면, 성에서 병사가 찾아와 성으로 오라고 한다 ➜ 

마리벨이 동료로 들어온다 ➜ 그란 에스타드성으로 ➜ 성으로 들어가 왕을 만난다 ➜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와 대화한다 ➜ 항구에 남아있는 남자로부터 키퍼의 전달사항을 듣는다 ➜ 북쪽에 있는 신전으로 가서 키퍼를 만난다 ➜ 

키퍼에게 받은 왕가의 고문서를 사용해서 읽어본다 ➜ 피시벨의 만물상에게 고문서를 보여준다 ➜ 그란 에스타드성의 지하도에 있는 할아버지에게 고문서를 보여준다 ➜ '핫스톤'이나 '진주구슬'을 입수한다 ➜ 

북쪽의 신전에 있는 현자의 상 앞에서 '핫스톤' 이나 '진주구슬' 을 사용해본다 ➜ 키퍼의 편지를 읽는다 ➜ 성 2층에 있는 키퍼를 만나 동료로 한다 ➜ 지하도에 있는 할아버지를 다시 만난다 ➜ 북쪽의 신전에서 현자의 상을 조사하면 유적의 문이 열린다 ➜ 

던전 : 고대유적 신기한 석판 황 2개 입수 ➜ 황색의 석판 2개를 꽂는다 ➜ 피시벨로 돌아오면 배가 돌아와 있다 ➜ 배 근처의 선원에게서 볼카노가 석판을 끌어올린 이야기를 듣는다 ➜ 불카노에게서 '신기한 석판 황'을 받는다 ➜ 성에서 키퍼를 다시 동료로 만든다 ➜ 신전으로 가서 황색 석판을 꽂아 과거의 세계로



⏳ 입수 아이템

피시벨(フィ シシュペル)
10G, 110G, 기죽모자, 3G 약초x4, 보호의 씨앗, 4G, 해독초 아미트 전병, 5G, 2G, 에어밴드, 2G 1G

그란 에스타드성(クラ ンエスタード城) 
지혜의 씨앗, 노송나무 봉, 1G, 5, 아미트 만두

그란 에스타드성 마을 (2회째)
진주구슬, 앗스톤

고대유적 (古代遺跡)
10G, 생명의 나무열매, 신기한 석판 황x2, 신기한 지도



💡 퀘스트 스토리 (Quest Story)

"자 그럼 오늘은 이정도로 하고 슬슬 성으로 돌아가도록 할까? 그러니까 출구는・・・ 출구... 아, 여기였지? 좋아 그쪽을 들어올려 줘봐. 알았지?"

집에 돌아가도 이곳의 일은 누구에게 도 말해서는 안돼 아버지한테도 비밀이 니까 말야!
주인공은 피시벨이라는 어촌에 사는 17세의 소년으로 왕위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키퍼 왕자와 매일 매일 섬을 조사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피시벨은 선주 아미트씨의 배를 이용해 고기를 잡으며 살아가는 작은 어촌 아미트씨의 딸이자 주인공의 소꿉친구인 마리벨도 주인공이나 키퍼처럼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놀기를 좋아하는 소녀이지만, 

겉보기와는 달리 겁이 많은 아이이다. 
주인공이 사는 피시벨과 키퍼 왕자가 사는 그란 에스타드의 사람들은 어째서 세계에 자신들이 살고 있는 에스타드 섬밖에 있지 않느냐에 대해 아무런 의심도 없이 언제나 같은 일 상생활을 보내고 있지만, 

호기심 많은 키퍼 왕자는 섬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이 알려하지 않는 많은 것들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러 던 중 키퍼 왕자와 주인공은 우연으로 봐야 할지, 운명으로 봐야 할지 모르지만, 유적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신비한 석판을 모아 알 수 없는 세계로 날아가게 된다.



⏳ 공략 진행

키퍼 왕자와 어딘가를 탐사하고 온 주인공. 
하루를 보내면 어부인 주인공의 아버지 볼카노는 배를 타고 고기를 잡으러 나간다.

어머니에게서 샌드위치를 받아 배에 있는 아버지 에게 가져다 주고 배안에 숨어있는 마리벨을 찾아 밖으로 나오면 드디어 아미트호는 고기를 잡으러 나간다.

배가 떠나간 후 집으로 돌아오다 보면 성에서 병사가 찾아와 번즈 국왕이 주인공을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준다. 마리벨을 동료로 한 뒤 북서쪽에 있는 그란 에스타드성으로 향하자.

고기를 잡으러 떠나는 아미트의 어선
고기를 잡으러 떠나는 아미트의 어선


성에 도착한 주인공은 국왕을 접견하게 된다.
국왕은 왕위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싸돌아다니기만 하는 키퍼를 걱정하며 주인공에게 키퍼를 잘 부탁한다고 한다. 

왕을 만나고집으로 돌아오면 어머니에게서 키퍼가 다녀갔다며 근처에 있을지도 모르니 찾아보라고 한다.

이 이야기를 듣고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항구근처의 선원에게서 '언제나 가던 그 장소'로 오라는 키퍼의 전언을 들을 수 있다. 

'언제나 가던 그 장소'란 바로 마을 북쪽에 있는 고대유적을 뜻한다.
고대유적으로 가서 현자의 상에서 고민하고 있는 키퍼를 만나면 그는 '왕가의 고문서'를 주며 한 번 읽어보라고 한다. 

왕가의 고문서를 받아 직접 사용하면 읽을 수 있다.
그후 키퍼는 자신의 느낌이 맞는다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태양 석의 반지'를 사용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다며

태양석의 반지를 지팡이의 끝에 끼워 보지만 아무런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실망한 키퍼는 다른 실마리를 찾아보자며 왕가의 고문서를 주인공에게 맡기고 성으로 돌아간다.

고문서를 직접 사용해야 한다
고문서를 직접 사용해야 한다


피시벨로 돌아온 주인공은 만물상 아저씨에게 왕가의 고문서를 보여주지만 만물상 아저씨도 잘 모른다며 그란 에스타드성 지하에 살고 있는노인에게 가보라고 한다.

이 노인을 찾으려면 그란 에스타드 마을의 북동쪽에 있는 지하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와야 한다. 

고문서를 보여주면 노인은 매우 큰 흥미를 보이면 잠시 고문서를 빌려달라고 한다.
그 후 마을로 올라가 다시 정보를 모으던 주인공은 우물 속에서 '진주구슬'을 입수한다.

이곳에 지하로 내려기는 계단이 있다
이곳에 지하로 내려기는 계단이 있다


이곳을 조사하면 진주구슬을 입수할 수 있다
이곳을 조사하면 진주구슬을 입수할 수 있다



그리고 삼촌인 혼다라가 핫스톤이라는 따뜻한 돌로 주점의 아가씨를 꼬시려 하는 것을 보고 흔다라의 집에서 삼촌이 자고 있을 때 핫스톤을 입수하게 된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주인공은 입수한 '핫스톤'과 '진주구슬'을 현자의 상 앞에서 사용해 보지만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대신 현자의 상에 꽂혀있는 키퍼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다.

알스 상황은 어때? 나도 그 뒤로 여러 가지를 시도해 봤는데 어쩐지 안 되는 것 같아. 네쪽 진전도 들어보고 싶으니까 성의 내 방으로 와줄래? 기다리고 있을께!


성으로 돌아가 키퍼를 만나면 주인공이 고문서를 할아버지에게 넘겨준 것을 알고 재미있을 것 같다며 빨리 할아버지에게 가보자고 한다. 

마침 할아버지도 고문서의 해독을 끝낸 상태 할아버지의 말에 따르면 그곳의 비밀을 풀기 위해서는 키퍼의 상상과는 달리 태양의 힘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선택된 자의 마음의 빛과 열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러며 다음과 내용을 이야기해준다.

선택된 자여, 문을 지키는 혼자의 앞에 서서 강하게 기도하라. 거대한 의지가 깨꿋하고 뜨거운 마음을 받아들였을 때, 그대들이 가야할 길이 반드시 보여 질 것이다

그리하여 키퍼와 주인공은 다시 한 번 현자의 상으로 가려 하지만 마침 왕자를 찾아온 병사들과 마주쳐 왕자는 성으로 끌려가고 주인공은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잠자리에든 주인공은 한밤중 키퍼왕자에 의해 일어나게 되고 노인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유적으로 떠나고 현자의 상에서 기도를 하자.
정말로 문이 열리게 된다.

어쩔 수 없이 피시벨로 돌아오면 고기를 잡으러 갔던 배가 돌아와 있다. 
무사히 돌아온 아버지를 만나고 배 근처의 선원들과 대화해 보면 고기를 잡던 도중 그물에 이상한 석판이 걸려서 볼카노가 가져갔다는 이야기블 들을 수 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다시 아버지와 이야기하면 신기한 석판 황을 입수하지만 흔다라에게 '핫스톤'을 빼앗기게 된다. 

어쨌든 석판을 찾았으므로 키퍼를 다시 만나보자. 
그는 매우 기뻐 하며 다시 수수께끼의 던전으로 가보자고 한다. 

수수께끼의 던전으로 들어가려 하면 주인공들의 뒤를 따라온 마리벨이 억지로 파티에 들어 오게 된다. 수수께끼의 신전으로 들어가 나머지 석판 조각을 맞춘 주인공 일행은 알 수 없는 곳으로 날아가 버리게 된다.



⏳ 던전 - 고대유적

지하의 다리를 건너 석판을 읽어본 후 내부로 들어가면 불을 든 4개의 석상이 있는데 중앙에 있는 화로를 조사하면 반대쪽의 석상이 다가와 불을 다시 켠다.

오른쪽에 있는 석상 아래에 스위치가 있으므로 화로의 왼편에서 불을 끈 뒤 재빨리 스위치를 밟고 생기는 문으로 들어가면 성자의 투구(聖者のかぶと)'를 입수하게 된다.

이쪽에서 불을 끄도록 하자
이쪽에서 불을 끄도록 하자


그후 안쪽으로 진행하면 바닥에 3개의 스위치가 있는 방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사진과 같이 세 개의 돌을 이용해 스위치를 눌러 문을 열어둔 뒤 저울위로 올라가 철창 문을 열고 재빨리 진행하면 철창문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렇게 돌을 민 뒤에 저울에 로라가자
이렇게 돌을 민 뒤에 저울에 로라가자



만약돌을잘못 밀어 움직 일 수 없게 되어도 화면이 전환되면 모든것이 제자리로 돌아오므로 걱정하지 말자 철창문을 지나가면 황금의 사자상이 나오는데 이곳을 조사하면 고대의 열쇠 (古代 のカギ)를 입수하게 된다. 

이것으로 방금 전 지나온 곳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뭇가지가 그려진 방이 나오는데 나뭇잎이 지시 하는 방향 즉 좌, 우 좌 좌 순으로 진행 하면 제대로 된 길로 갈 수 있고 뗏목을 이용하여 성자의 검(聖者のっくき)과 성자의 방패 (靈者のたて)를 입수할 수 있다.

나뭇잎에 붙어있는 방향으로 진행하자
나뭇잎에 붙어있는 방향으로 진행하자


다시 계속해서 진행해 아래로 내려가면 6개의 몬스터가 그려진 벽과 4가지 색의 스위치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사진과 같이 몬스터가 그려진 벽을 스위치 위로 올려 두면 문이 열려 성자의 갑옷 (聖者のよろい)를 입수하게 된다.

오른쪽은 이런 식으로
오른쪽은 이런 식으로



왼쪽은 이런 식으로 벽을 밀어보자
왼쪽은 이런 식으로 벽을 밀어보자


이제 처음에 있던 4개의 현자상이 있던 곳으로 돌아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각각 성자의갑옷, 성자의방패, 성자의투구, 성자의 검을 사용하면 길이 열리게 된다.

이런 식으로 성자의 무구를 올려두자
이런 식으로 성자의 무구를 올려두자



이 문을 지나가면 세이브를 할 수 있는 모험의 서가 나오고 이곳을 지나가면 9개의 화로가 나오는데 붉은색 횃불과 푸른색 횃불을 이용하여 화로에 불을 붙여야 한다.

이곳 역시 사진과 같이 불을 켜면 문 이 열리게 된다.
이곳을 지나면 바닥에서 2개의 신기한 석판 황과 신기한 지도를 입수하게 되고 

황색 성반의 방에서 왼쪽 위에 있는 황색의 석판을 올려놓는 곳을 조사하면 석판을 맞출 수 있다. 하지만 한 개가 모자르니 중앙에 있는 열려있는 여행의 문을 이용해 밖으로 빠져 나오자.





이름 없는 사자를 위한 꽃

⏳ 진행 플로우 차트

마틸다에게 꽃을 주고 그녀를 동료로 한다 ➜ 우드파르나에서 마을사람들과 대화 ➜ 마을 북쪽에 있는 패트릭의 집에서 이야기를 듣는다 ➜ 던전: 컬러스톤채굴장 ➜ 

던전 최하층에서 녹색의 보옥과 나무인형을 받는다 ➜ 패트릭에게 녹색의 보옥을 건네준다 ➜ 마을 밖을 돌아다니다 패트릭의 집으로 가면 행크가 회복되어 동료가 된다 ➜ 

던전: 동쪽의 탑 ➜ 탑 내부에서 신기한 석판녹을 입수한다 ➜ 탑의 최심부에서 마틸다가 죽고 여자들이 돌아온다 ➜ 우드파르나로 돌아와 패트릭과 대화한다 ➜ 숲으로 돌아가 패트릭에게 나무인형을 준다 ➜ 현재 세계로


⏳ 입수 아이템

우드파르나(ウッ ドバルナ)
15G

컵러스톤채굴장 (カ ラース トーン 触場)
힘의 씨앗, 40G

동쪽의 탑 (東の塔)
약초, 브론즈나이프, 신기한 석판 녹, 가죽방패, 5G, 80G




💡 퀘스트 스토리 (Quest Story)

알수 없는 곳으로 떨어진 주인공과 키퍼, 마리벨은 숲을 빠져나와 우드파르나라는 마을에 도착하게 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이곳 마을 사람들은 자신들의 집과 밭을 부수고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이곳에 나타난 마물이 마을의 여자들을 잡아가고 마을 을 사람들이 살 수 없는 마을로 만들도록 명령했기 때문이다. 마물을 퇴치하러 갔던 용사도 마물에게 당해 쓰러진 상태로, 현재 이 마을의 유일한 희망은 알 수 없는 여전사 마틸다 뿐이다.

한편 과거 마을의 용사로 불렸던 행크의 아들 패트릭은 주인공들에게 행크를 구할 수 있는 '녹색의 보옥'이라는 아이템을 구해다 달라고 부탁하고, 정에 약한 주인공들은 이것을 구해 행크를 치료해 준다. 

그리고 몸을 회복한 행크는 주인공들 과 함께 이곳을 지배하고 있는 마물이 살고 있는 동쪽의 탑으로 향한다. 하지만 동쪽의 탑 최상층에서 그들이 만난 것은 다름아닌 마틸다. 

과거의 용사의 여동생이었던 마틸다는 오빠를 찾기 위해 여행 하다 마왕으로 보이는 존재에 의해 마물로 변하게 되고, 이 마을을 지배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 마틸다가 마 을을 보호하고 있던 것은 아주 조금 남아있던 인간의 마음 때문 주인공 일행과 행크는 마틸다에게 마을의 여자 들을 되돌려 줄 것을 부탁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세계를 막고 있는 열쇠인 마틸다의 목숨이 필요했다. 

결국 행크는 마틸다를 죽이려 하지만 주인공 일행이 이것을 막는다. 하지만 마틸다는 자신의 목숨으로 이 섬의 결계를 풀어주게 된다.




⏳ 공략 진행

이상한 곳으로 떨어진 3인은 숲을 빠져나가다 묘지에 풀을 심고 있는 여전사 마틸다를 발견하게 된다. 

그녀는 이름 없는 자들의 묘에 꽃을 심고 싶어했지만 더 이상 꽃이 나지 않는 섬이 되었기 때문에 풀을 심고 있던 것이다. 

마리벨은 그녀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꽃씨를 주어 꽃을 심도록 해준다.
그녀와 함께 우드 파르나 마을로 오면 모든 것을 포기 한 마을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마을 북쪽에 있는 작은 집으로 가면 다친 아버지를 간호하고 있는 패트릭을 볼수 있는데,
패트릭의 말에 따르면 남쪽의 광산에서 나는 '녹색의 보옥'이 있다면 아버지를 치료할 수 있지만 자신은 그곳에 들어갈 수 없다며

마틸다를 만나면 그녀에게 부탁하여 '녹색의 보옥'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이제 마을 남쪽에 있는 컬러 스톤채굴장으로 향하자.



⏳ 던전 - 컬러스톤채굴장 (カーラースト ー ン採掘場)

적이 나오는 첫 번째 던전이다. 
적의 난이도는 그다지 높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레벨은 필요하므로 마법을 배우게 되는 레벨 3정도까지 던전입구에서 레벨을 올리도록 하자.

컬러스톤 채굴장 지도
컬러스톤 채굴장 지도


1층의 중앙 부분에서 마틸다를 만나게 되어, 그녀에게 패트릭의 부탁을 전하지만 그녀는 그녀 나름대로 바쁜 일이 있다며 어디론가 사라진다.

3층부터는 빨강 파랑, 노랑의 3색의 돌이 나오는데 이 돌들은 2 개가 맞닿으면 깨져 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이것을 이용하여 길을 만들며 진행해야 한다.

잘못해서 길이 막히다 하더라도 계단을 올라가거나 내려가면 원상태로 되므로 머리를 써서 진행하도록 하자.

같은 색의 컬러스톤을 이용해 길을 만들자
같은 색의 컬러스톤을 이용해 길을 만들자



최하층에 가면 녹색의 돌이 있는데 이것이 녹색의 컬러스톤이다.
녹색의 컬러스톤을 발견하면 마틸다가 찾아와 방금 전에는 미안했다고 하며,

녹색의 컬러스톤에서 녹색의 보옥을 만들어내 일행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자신이 어린 소녀였던 시절 오빠에게 받았다는 나무인형을 준다.

최하층에서 녹색의 보석을 입수
최하층에서 녹색의 보석을 입수


다시 마을로 돌아와 패트릭에게 녹색의 보옥을 건네주면 행크가 정신을 조금 차리게 되고 패트릭은 감사의 뜻으로 일행을 여관에서 묵게 해준다. 그날 밤, 주인공은 알 수 없는 꿈을 꾸게 된다.


💡 대화

소녀: 오빠! 기다려요 오빠!

검사: 왜그래? 아직도 할말이 남아있니?

소녀: 그러니까... 역시 혼자는 위험 해 가려면 모두와 함께 가야해. 

검사: 하하하! 그렇고 싶은 생각은 산 같아. 하지만 바로 누군가가 따라가지 않으면 또 그 마물을 놓쳐버릴지도 몰라. 우선 내가 그 미물을 묶어두고 마을의 모두가 싸움의 준비를 끝낸 후에 바로 와줄 거야.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마물이라 해도 그렇게 무서워 할 필요는 없어. 알겠지?

소녀 : 응...

검사 : 그럼 이제 간다. 아참 그래 네게 주려고 이걸 만들었어, 자.

소녀 : 이건 인형?

검사 : 보기에는 형편없지만, 그래도 힘들게 만든거야. 소중히 가지고 있어.

소녀 : 응 잘 가지고 있을게! 오빠 고 마워!

검사 : 그래 그럼 갔다 올게 착하게 있어야해 마틸다.


마틸다의 어린 시절
마틸다의 어린 시절


다음날이 되면 일행은 마물이 살고있다는 동쪽의 탑으로 가보지만 입구를 막고있는 마물 때문에 더이상 들어가지 못하고 마을로 되돌아오게 된다. 

패트릭의 집으로 가면 마침 행크가 기운을 되찾아 일어나 있고 그는 마물을 쓰러트릴 때가 왔다면서 주인공들에게 함께 마물을 쓰러 트리러 가자고 한다. 이제 그를 데리고 동쪽의 탑으로 향하자.



⏳ 던전 - 동쪽의 탑 (東の塔)

1층으로 들어가면아이템은 입수할 수 있지만 더 이상 위로 올라갈 수 없다.
단 1층에 는 '신기한 석판 적' 이 있으므로 반드시 찾아 두자. 

동쪽의 탑 - 1
동쪽의 탑 - 1


동쪽의 탑 - 2
동쪽의 탑 - 2


동쪽의 탑 - 3
동쪽의 탑 - 3


동쪽의 탑 - 4
동쪽의 탑 - 4


동쪽의 탑 - 5
동쪽의 탑 - 5


동쪽의 탑 - 6
동쪽의 탑 - 6

1. 20골드
2. 약초
3. 브론즈 나이프
4. 신기한 석판 적
5. 수호의 씨앗
6. 80골드
7. 가죽 방패
8. 5골드


밖에 있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문을 막고 있는 고렘과 싸우게 된다.
고렘은 꽤 공격력이 높지만, 루카니로 능력을 낮춘 후 싸우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중간 보스 정도로 생각되는 고렘
중간 보스 정도로 생각되는 고렘



고렘을 죽이면 탑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 
계단이 많이 있지만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다. 

6층까지 올라갔다가 중앙에 있는 계단을 통해 4층으로 내려오면 보스인 쵸킹거와 싸우게 된다.

쵸킹거
쵸킹거


쵸킹거를 쓰러뜨리면 마물들의 우두머리인 마틸다가 들어오고, 마틸다는 일행에게 어째서 이런일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설명한다.

그리고 마을의 여자들을 구하려면 자신을 죽여야 한다고 한다. 
그후 마틸다와 전투 해야 하는데, 도망치도록 하자. 

죽여도 되지만 도망치는 것이 현명하다. 
전투를 회피하면 행크가 마틸다를 공격하고 일행은 그것을 막지만 결국 마틸다는 세상을 떠 나게 된다.

마틸다의 정체
마틸다의 정체


마을로 돌아오면 잡혀간 여자들이 되돌아와 있다. 
패트릭과 대화하면 그역시 기뻐하며 마틸다에게 이것을 전해야겠다며 숲으로 달려간다.

그 후 일행은 자신들이 오게된 숲으로 돌아가고 꽃이 핀 묘지에서 패트릭에게 나무인형을 주고 자신들의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묘지에 꽃이...
묘지에 꽃이...






3인의 모험가

⏳ 진행 플로우 차트

주인공의 집으로 가서 어머니와 대화한다 ➜ 그란 에스타드성 입구에서 위병과 대화 ➜ 성 지하에 있는 할아버지가 살고 있는 곳으로 가서 키퍼와 대화한다 ➜ 

피시벨의 동굴로 가서 키퍼와 마리벨과 합류한다 ➜ 동굴의 뚜껑을 열고 들어가 배를 탄다 ➜ 신대륙에 있는 우드파르나로 ➜ 마을 왼쪽에 있는 집에서 '신기한 석판 녹'을 발견한다 ➜ 

물가에 있는 할아버지와 대화한다 ➜ 컬러스톤 채굴장 지하 7층에서 '신기한 석판 적'을 입수한다 ➜ 그란 에스타드성으로 돌아온다 ➜ 성내에 있는 할아버지를 찾는다 ➜ 

지하로 내려가 뗏목을 타고 성의 다른 부분으로 들어간다 ➜ 책장을 조사하여 숨겨진 방으로 들어가 '신기한 석판 적'을 입수 한다 ➜ 적색의 석판을 맞추어 과거의 세계로 간다.



⏳ 입수 아이템

우드파르나(ウッ ドバルナ)- 현재
민접성의 씨앗, 해독초 가죽모자, 약초, 25G, 신기한 석판 녹

컬러스톤 채굴장 (カ ラース トーン 触場)- 현재
13G, 해독초, 신기한 나무열매, 신기한 석판 적

그란 에스타드 성
민첩성의 씨앗




💡 퀘스트 스토리 (Quest Story)

자신들의 세계로 돌아온 일행은 놀라운 소식을 듣게 된다. 그것은 바로 지금까지 없었던 섬이 생겨난 것 이 소식을 들은 키퍼는 그것을 확인하러 가는 조사단에 들어가 함께 섬으로 가보고 싶어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해 몰래 만들어 둔 배를 이용해 새로 생긴 섬에 가게되고, 그곳이 우드파르나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것도 주인공들이 방금 전 갔던 우드 파르나의 먼 미래라는 것 이것으로 주인공 들은 자신들이 석판을 이용해 갔던 곳이 과 거의 세계라는 것을 알게 되고, 새로운 석판 을 찾아 또 다른 과거로 떠나게 된다.




⏳ 공략 진행

현재로 돌아온 주인공은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로부터 에스타드성 근처에 또 다른 섬이 발견되었으며 그것 때문에 아미트씨와 아버지가 그란 에스타드성으로 불려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후 그것을 확인하러 성으로 가보지만 성에는 중요 회의가 열리기 때문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 하는 수 없이 발걸음을 뒤로한 주인공은 전의 그 할아버지가 있던 동굴로 가다가 키퍼를 만나게 된다.

키퍼 역시 새로 생긴 섬에 흥미를 갖고 조사단과 함께 섬으로 가고 싶어하지만 회의에도 끼어주지 않는 것에 불만을 느끼며, 이렇게 된 이상 자신들의 힘으로 섬에 가보자고 한다.

키퍼의 말에 따라 피시벨 서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면 키퍼뿐 아니라 수상한 냄새를 맡고 온 마리벨까지 있다.

다시 모인 3인은 동굴에 덮여진 비밀통로의 뚜껑을 열고 동굴을 빠져나가 키퍼가 몰래 만들어 둔 배를 타고 새로 나타났다는 섬으로 향하게 된다.

이 집에서 석판을 입수
이 집에서 석판을 입수


새로 도착한 섬은 방금 전 일행이 갔다왔던 섬과 일치했으며 우드파르 나도 여전히 존재했다. 마을을 돌며 사람들과 이야기한 일행은 그들이 전에 갔던 우드파르나가 과거의 우드파르나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일행은 마을의 한 집에서 전의 그 석판과 비슷한 석판을 발견하게 되는데 마침 자리가 부족해 석판을 버리려는 할머니의 뜻에 따라 석판을 가져가게 된다. 

대신 석판을 주워온 할아버 지에게 허락을 맡아야 한다. 
마을 외에도 컬러스톤 채석장에 가보면 전보다 약간 더 채석장이 깊어져 있으며 이곳에서도 신기한 석판을 입수 할 수 있다. 

단, 전과 다른 방식으로 컬러스톤이 배치되어 있으므로 컬러 스톤의 퍼즐을 다시 풀어야 한다.

이 석판을 조사하자
이 석판을 조사하자


2개의 석판을 모두 입수하고 그란 에스타드성으로 돌아오면 성안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아직 회의가 끝나지 않아 왕을 만날 수는 없다.

병사에게서 전의 그 할아버지가 화를 내며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 성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지하로 내려가려 하며 병사와 싸우고 있는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다.

할아버지를 도와 지하로 내려간 일행은 뗏목을 타고 성의 다른 부분에 숨겨진 방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곳에 있는 책 장을 조사하면 비밀통로가 생기며 그 안에서 새로운 신기한 석판을 손에 넣게 된다.

할아버지를 도와 아래로 내려가자
할아버지를 도와 아래로 내려가자


이곳을 조사하면 비밀창고로 들어갈 수 있다
이곳을 조사하면 비밀창고로 들어갈 수 있다


이제 수수께끼의 신전으로 가서 새롭게 입수한 적색의 신기한 석판을 이용해 또 다른 과거로 가자. 과거로 가는 동안 일행은 어딘가의 화산에서 불을 던지자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화산의 섬

⏳ 진행 플로우 차트

엔고우의 마을로 들어간다 ➜ 마을 사람들과 대화 ➜ 장로와 대화한다 ➜ 여관에서 하루를 보낸다 ➜ 우물가에서 파밀라의 이야기를 듣는다 ➜ 

장로의 집으로 가서 장로와 파밀라의 이야기를 듣는다 ➜ 이벤트 후 만물상에 있는 파밀라의 부탁을 듣는다 ➜ 여관으로 가서 쉰다 ➜ 마을 사람들과 대화한다 ➜ 

파밀라와 대화한다 ➜ 마을 북서쪽에 있는 장로에게서 횃불을 받는다 ➜ 화염의 산으로 ➜ 던전: 화염의 산(신기한 석판 청) ➜ 산 정상에서 파밀라, 장로와 대화한다 ➜ 

현재 세계의 그란 에스타드로 가서 혼다라에게 '놀라운 성수(水)'를 받는다 ➜ 화염의 산 정상에서 엄청난 성수를 사용한다 ➜ 파밀라에게서 '신기한 석판 청'을 받는다 ➜ 

현재 세계의 그란 에스타드로 가서 왕을 만난다 ➜ 피시벨로 되돌아온다 ➜ 주인공의 방에서 잔다 ➜ 마리벨이 동료로 들어온다 ➜ 

피시벨의 동굴로 들어가 돌을 들어보지만 들리지 않는다 ➜ 동굴 밖으로 나오면 키퍼가 동료가 된다 ➜ 배를 타고 화산섬으로 ➜ 화염의 산에서 '신기한 석판 녹'을 입수한다 ➜ 청색 석판을 맞추어 과거로



⏳ 입수 아이템

엔고우 마을
천옷, 해독조, 생명의 나무열매

화염의 산
약초, 보호의 씨앗, 성스러운 나이프, 해독초, 110G, 임의 시앗, 신기한 석판 청(보스전)

엔고우 마을 - 현재
민첩성의 씨앗

화염의 산 - 현재
신기한 석판 녹, 약초, 80G, 350G, 60G 해독초




💡 퀘스트 스토리 (Quest Story)

불의 부족이라 불리우는 엔고우 마을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근처에 있는 화염의 산에 살고 있다는 화염의 신을 신봉하여 살아왔다. 

그리고 얼마 있지 않으면 불의 신을 기리는 불꽃의 축제일.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을 본 주인공들은 장로에게 이 말을 전하지만 족장은 그럴리 없다며 걱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화염 산을 걱정하는 사람은 주인공들뿐이 아니었다. 마을의 예언가인 파밀라 역시 화염산이 폭발한다는 점을 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장로는 걱정을 숨긴 채 화염의 축제를 시작하고, 

장로의 권유에 따라 화염산으로 가서 함께 축제를 치르게 된다. 파밀라에게 화염산의 폭발을 막아달라는 부탁을 받은 주인공들은 화염산으로 들어간다. 

파밀라나 주인공들의 걱정처럼 화염산 내에는 어둠의 불을 이용해 화산을 폭발시키려는 마물이 있었 지만 주인공 일행의 활약에 의해 마물은 제거되고, 현재 세계에서 '놀라운 성수'를 가져다 어둠의 불을 끄게 된다. 

그후 현재로 돌아온 일행은 어른들에 의해 뿔뿔이 흩어지게 되지만, 겨우 다시 만나게 되어 현재의 화산섬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새로운 석판을 찾아 또 다른 과거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 공략 진행

새로운 과거로 온 일행은 엔고우 마을로 도착하여 장로에게 마을의 위기를 설명하지만, 장로는 걱정하지 말라며 여관에서 쉬라고 한다.

여관에서 하루를 보내고 나서 우물가로 가면 마을의 예언가인 파밀라가 마을사람들에게 곧 재앙이 몰려와 화염산이 폭발할 것이라며 불의 축제를 열면 안된다고 한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이것을 듣지 않고 장로 역시 파밀라를 말리게 된다. 
파밀라가 장로의 집으로 간 뒤 그를 따라가 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장로도 위기를 느끼고 있지만 그 때문에 축제를 취소할 수는 없다고 한다.

그후 만물 상에 있는 파밀라를 만나 이야기하면, 그녀는 보통때에는 화염의 산에 들어갈 수 없지만, 축제때에는 자신과 장로의 허가에 따라 화염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며 그때 화염산 내부를 조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파밀라에게 부탁을 받자
파밀라에게 부탁을 받자



파밀라의 부탁을 승낙한 일행은 다시 여관에서 휴식을 취하고 저녁이 되어 축제가 시작된다 마을 사람들과 모두 대화를 하고 파밀라와도 대화를 한 후 밖으로 나오면 모두들 산으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마을 북서쪽에 있는 장로와 대화하면 횃불을 하나씩 주고 산으로 떠나므로 따라가자.
화산에 도착하여 입구의 남자와 이야기하면 화구까지 갈 수 있으며 

이곳에서 장로와 이야기하면 의식에 따라 횃불을 화구로 던지게 된다. 
그후 반대쪽에 있는 파밀라와 이야기하면 화염산 던전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




⏳ 던전 - 화염의 산 (炎の山)

입구로 돌아와 파밀라와 이야기하면 죽은 캐릭터를 살려주거나 HP, MP를 회복시켜 준다. 
생각보다 적들의 레벨이 높으므로 레벨을 어느정도 모으는 것이 좋다.

단 일정한 계단을 지나가면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횃불을 화구로 던지고 화구에 횃불이 계속해서 떨어지다 보면 화산이 폭발해 버린다.

화염의 산 - 1
화염의 산 - 1


화염의 산 - 2
화염의 산 - 2


화염의 산 - 3
화염의 산 - 3


화염의 산 - 4
화염의 산 - 4


화염의 산 - 5
화염의 산 - 5


화염의 산 - 6
화염의 산 - 6


화염의 산 - 7
화염의 산 - 7


★ 회복 포인트
1. 약초 ➜ 약초
2. 110골드 ➜ 해독초
3. 해독초 ➜ 60골드
4. 수호의 씨앗 ➜ 80 골드
H. 내려가면 힘의 씨앗 ➜ 신기한 석판 녹색
!. H로 내려갈 수 있는 방으로 이동

※ 가운데 용암으로 떨어지면 아래층으로
※ 과거세계의 아이템 ➜ 현재 세계의 아이템




화산이 폭발하면 지금까지의 일이 꿈이었던 것으로 되고 축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던전의 마지막 부분에 노란색 원 처럼 생긴 곳에서 HP, MP를 회복 할 수 있으므로 그곳에서 전투를 하는것도 좋다.

최하층까지 내려갔다가 반대쪽 계단을 통해 다시 올라가고 중앙의 화구 부분에서 아래로 떨어져 내려가면 보스인 화염의 거인을 만날 수 있다.

화염의 거인
화염의 거인



화염의 거인은 결국 주인공 일행에 의해 사라지지만 어둠의 불은 사라지지 않는다.
다시 화구로 올라가 파밀라에게 이이야기를 하면 점을 치는데, 

어딘가에 있는 힘없고 바보같은 남자가 한 손에 병을 들고있는 것이 보인다고 한다. 
이이야기를 듣고 현재 세계로 돌아와 그란 에스타드의 혼다라를 만나면 놀라운 성수를 받게되고

이것을 화구에서 사용하면 어둠의 불이 사라지게 된다.
이렇게 해서 화산의 섬은 평화를 되찾게 되고 주인공 일행은 파밀라에게 또 다른 석판 조각을 받은 뒤 현재로 되돌아오게 된다.

가끔은 도움이 되는 혼다라
가끔은 도움이 되는 혼다라


현재로 돌아온 키퍼와 마리벨은 어쩌면 전과 같이 새로운 섬이 나타났을지도 모른다며 성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성으로 돌아가 번즈 국왕을 만나면 주인공 일행과 노인의 말을 듣고 또 섬이 나타나자 그들을 믿게 되며 지금까지의 공로를 치하한다. 

하지만 키퍼는 왕이 될 몸이라며 더 이상 여행을 하지 못하게 하고 마리벨 역시 여자라는 이유로 그녀의 아버지에게 끌려가게 된다.

그후 주인공 역시 볼카노와 함께 마을로 돌아오지만 볼카노는 주인공의 여행을 인정해 준다.
다음날이 되면 마리벨이 주인공을 찾아와 아버지를 밤새 설득했다며 다시 여행을 떠나자고 한다.

하지만 마리벨과 함께 왼쪽의 동굴로가서 뚜껑을 들어보지만 전혀 들리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오면 또다시 성에서 빠져 나온 키퍼왕자가 나타나 일행에 합류하고 다시 동굴 속의 배를 타고 화산섬으로 향하게 된다.

화구에서 놀라운 성수를 사용하자
화구에서 놀라운 성수를 사용하자


자, 이제 화산섬의 화염의 산으로가서 석판을 찾도록 하자.
화염산 내부는 이전과 똑같이 생겼지만 내부의 아이템은 다르게 되어 있다.
석판을 찾았다면 수수께끼의 신전에서 녹색 석판을 맞추어 또 다른 과거로 향하자.






회색의 비

⏳ 진행 플로우 차트

마을 안쪽에 있는 노인에게 말을 건다 ➜ 마을에 있는 석화된 사람들을 조사한다 ➜ 노인과 다시 대화하면 천사의눈물 받는다 ➜ 여관에서 잔다 ➜  

밤중에 일어나 빛나고 있는 모든 석화된 사람들을 조사한다 ➜ 낙서 아래에 있는 나무근처를 조사해 본다 ➜ 여관에서 하루를 보낸다 ➜ 

낙서 아래에 있는 나무근처를 조사하여 지하도를 찾아낸다 ➜ 비밀기지 2를 통해 거대한 돌 위로 올라가 '신사의 눈물'을 사용한다 ➜ 

계단에서 나온 소년을 데리고 할아버지와 대화한다 ➜ 소년이 나온 계단으로 내려가 항아리 속에서 '신기한 석판 황'을 입수한다 ➜ 현재로 돌아와 다이아라크가 있던 곳으로 온다 ➜ 

할아버지에게 이주민의 마을에 대한 부탁을 듣는다 ➜ '신기한 석판 녹'을 입수한다 ➜ 녹색 석판을 맞추어 과거로



⏳ 입수 아이템

다이아라크 (タイフラック) 마을
가죽모자, 천옷, 7G, 10G, 약초, 5G, 신기한 석판 황

다이아라크의 자리 - 현재
신기힌 석판 녹




💡 퀘스트 스토리 (Quest Story)

일행이 세 번째로 찾아온 곳은 아주 작은 섬에 있는 다이아라크라는 조그만 마을 하지만 불행히도 이곳의 마을사람들은 석화되어 있었고, 오랜 시간이 지나 형체가 바뀔 정도로 산화되어 있었다. 

사람들의 기억에 따르면 석화 되기 전 이 마을은 수년간 비 한 방울 오지 않아 모든 것이 말라가고 농작물 재배할 수 없는 마을이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언제나 희망을 버리지 않고, 비가 내리길 바라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을에서 가장 힘이 센 크레만은 다른 곳으로 식료품과 물을 사러 떠나게 된다. 다시 돌아오면 사랑하는 여인 미리와 결혼 발표를 하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하지만 그가 마을에 막 도착하려 할 때, 

마을에는 거대한 보라색 구름에서 회색의 비가 내리고 있었다. 불안함을 느낀 그는 서둘러 마을로 돌아갔지만 이미 마을사람들은 돌로 변해버린 후였던 것이다. 그후 50여년이 지났고, 그때의 크레만은 노인이 되어 마을에서 홀로 죽는 날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물론 그는 사랑하는 여인 미리와 나머지 마을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돌며 석화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돌아다녔다. 그리하여 모든 석화를 풀 수 있다는 '천사의 눈물'을 입수하게 되지만,

이미 석화된지 너무나 오래된 사람들은 더 이상 석화에서 풀리지 않았다. 주인공 일행은 할아버지에게 '천사의 눈물'을 받아 사용함으로써 석화된 마을을 원상태로 돌리지만 마을 사람들의 석화는 역시 풀리지 않았다.

한편 50년전 마을에 살고있던 장난꾸러기 꼬마 요제프는 땅속에 있는 동굴에 자신의 일명 '비밀기지'를 만들어 놀고 지냈는데, 마을에 회색의 비가 내릴 때 땅속에 있어 재앙을 피할 수 있었다. 

하지만 땅속에 갇혀버린 채로 시간이 멈추어 버려 주인공들에 의해 석화가 풀린 후에서야 마을 밖으로 나오게 된다. 아무 것도 모르는 요제프는 처음에는 마을에 일어난 일들을 인정하지 않으려 하지만

점점 사실을 인정하고 크레만의 양자가 된다. 결국 마을의 석화만을 풀고 현재로 돌아온 주인공 일행은 다이아라크가 있던 섬으로 가보지만 그곳에는 거대한 돌기둥 외에 아무 것도 남아있지 않았다. 

하지만 이곳에 있던 한 노인은 세계에 있는 아무 곳에도 발을 못 붙이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모아서 이 주민의 마을을 만드는 것이 꿈이라며 주인공에게 그런 사람들에게 이곳의 이야기를 해달라고 한다.



⏳ 공략 진행

새로운 과거로 오면 아주 작은 섬에 오게 되는데 이곳에는 다이아라크라는 마을이 있다. 
마을로 들어가 보면 마을에 생기가 없고 사람들이 모두 돌이 되어버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을의 북쪽 우물에는 돌이 되지 않는 노인이 있지만 죽은 것처럼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후 마을을 모두 조사하고 노인과 이야기 하면 그는 잠시 눈을 감고 있었을 뿐이라며 마을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그는 이 마을의 유일한 생존자로 석화를 풀 수 있는 천사의 눈물을 겨우 구했지만 이미 늦어버렸다며 일행에게 그것을 준다.
그후 여관으로 돌아와 아무도 없는 방에서 잠을 자면 한밤중에 흐느낌 소리가 들려온다.

홀로 돌이 되지 않은 할아버지
홀로 돌이 되지 않은 할아버지


흐느낌 소리에 깨어난 주인공은 밖으로 나와 돌이 된 마을사람들이 반 짝이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리고 반짝이는 사람들을 조사하자 그 안에서 마지막 순간의 상황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모든 마을 사람들의 마음의 이야기를 듣고 요제프의 지하 계단이 궁금해진 주인공은 메모가 되어있는 곳 아래에 있는 나무를 조사해 보지만 이상하게도 계단은 발견되지 않는다 그후 여관으로 돌아오면 다시 잠을 자고 이윽고 아침이 된다.

마을 사람들의 마지막 기억
마을 사람들의 마지막 기억


다음날 다시 메모 아래에 있는 나무 근처를 조사해 보면 요제프의 제 2 비밀기지를 발견하게 된다. 이곳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마을의 중앙에 서있는 거대한 암석의 위로 올라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천사의 눈물' 을 사용하면 마을에 걸려있던 석화의 저주가 풀리게 되고 반대쪽 계 단에서 요제프가 올라온다.

이곳에 비밀계단이 있다
이곳에 비밀계단이 있다


이곳에서 천사의 눈물을 사용하자
이곳에서 천사의 눈물을 사용하자


이제 요제프를 만나보면 그가 지하에 있었기 때문에 석화의 저주를 피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요제프는 모든 사람이 돌로 변해버린 현재를 인정하지 못한다.
요제프를 데리고 노인을 찾아가면 노인은 마을의 저주를 풀어주어서 고맙다고 하며 요제프를 데리고 이곳에서 남은 여생을 보내겠다고 한다.

그후 요제프가 나온 계단으로 내려가면 또 다른 신기한 석판을 입수할 수 있다. 
이제 현재로 돌아오자 현재로 돌아온 일행은 배를 타고 다이아라크가 있던 섬으로 가보지만 

마을은 온데간데 없고 거대한 암석 기둥만이 남아있다.
이곳에서 또 다른 신기한 석판을 입수한 일행은, 이곳의 노인으로부터 이주민의 마을에 대한 부탁을 받게된다. 이제 수수께끼의 신전으로 가서 녹색의 석판을 맞추어 4번째 과거로 가자.

현재는 거석만이 남아있다
현재는 거석만이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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