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란스KH - 공략(1)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고전 및 게임공략 모음페이지로 이동 ☜(클릭)- 🔗 아마란스KH - 공략(0)[메인스토리 공략 - 1부](에피소드 1 ~ 7)
- 🔗 아마란스KH - 공략(0)[메인스토리 공략 - 2부](에피소드 8 ~ 14)
- 🔗 아마란스KH - 공략(0)[메인스토리 공략 - 3부](에피소드 15 ~ 22)
에피소드 8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아군의 모든 지휘관 탈출 적군 지휘관 전멸
패배 조건 : 아군 지휘관중 어느 누구라도 패퇴
전투가 끝나고 펠멜을 구해 숲으로 빠져 나온다. 이때 모노디가 자신은 가이스트의 질서를 바로 잡아야 한다며 일행에서 빠져나간다. 그는 떠나면서 펠멜에게 자신이 선택한 길을 믿으라고 격려해준다. 이제 일행이 남쪽으로 이동하는 중 용암 지대에서 잠복해 있던 라우슈릿 군에게 포위된다. 탈출하기 위해서는 지도의 최상부 지역으로 올라가야 한다. 용암지대는 한 턴이 지날 때마다 1만큼의 데미지를 입게 되므로 조심한다. 될 수 있는 한 빨리 꼭대기로 올라가 길을 트고 그 길로 지휘관들을 탈출시킨다.
모노디가 떠난다 |
에피소드 9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적군 지휘관의 전멸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의 패퇴
용암지대를 빠져나온 일행은 예전에 모의전을 치른 포셋병참 기지에 다다르게 된다. 그런데 이곳의 사전정 보를 입수한 라우슈릿군이 집결해 있다. 그들은 예전에 진 것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있다. 어떻게 이곳을 헤쳐나갈 것인가..
적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은 총 3개이다. 그러나 아군의 전력이 적에 비해 많이 부족하므로 흩어지지 말고 뭉쳐 다니며 한 부대씩 공격한다. 즉 중간에 있는 길로 올라가 1진을 부수고 좀더 위에 있는 2진과 오른쪽에서 다가오는 3진을 함께 공격한다. 조금은 힘겨운 스테이지가 될 것이다.
에피소드 10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초티히의 패퇴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의 패퇴
브로컷의 집. 란드샤훗은 브로켓을 동료로 삼기 위해 그와 술먹기 내기를 한다. 란드샤훗이 질 것 같아 보이자 펠멜이 주술로 브로컷이 술에 더 빨리 취하게 만든다. 그래서 브로컷을 동료로 맞이하는데 다시 적군이 쳐들어 왔다. 그 군대는 다름 아닌 란드샤훗의 스승 초티히의 군대이다. 초티히는 술에 취해 전투에 참가한 란드샤훗을 보며 자신은 란드샤훗을 그렇게 가르치지 않았다며 스승의 손으로 저승에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란드샤훗과 브로컷이 술에 취해 이동에 문제가 있는 것 빼고는 전투에 큰 어려움은 없다. 옛 스승이라고 봐주지 말고 집중 공격한다.
브로컷과 술먹기 내기를 한다 |
에피소드 11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전 지휘관의 전멸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이나 윤화의 패퇴
초티히는 제자 란드샤훗의 설득으로 일행에 합류한다. 일행은 포셋기지를 지나 다른 지역에 도착한다. 이때 일행에게 달려온 한 여승이 크로스테아 대성당이 가이스트들에게 공격받고 있다며 자신 들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윤화가 전투중이라고 말한다.
'윤화'란 말을 들은 란드샤훗은 윤화를 구출하기 위해 성당으로 떠난다. 아군수에 비해 가이스트들의 숫자가 훨씬 많다. 섣불리 공격 하지 말고 무리지어 다니며 각개 격파를 한다. 지휘관을 집중 공략하고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 하며 공격한다.
에피소드 12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로젠브리트의 패퇴 및 약초 발견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의 패퇴. 로젠브리트 패퇴시 약초를 얻지 못함
일행이 이동하는 도중 디슈테리네가 쓰러진다. 윤화가 진찰을 해보니 병에 걸린 것이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죽게 될지도 모른다며 이 병은 '날화세나' 라고 하는 식물의 열매로 쉽게 나을 수 있다고 한다. 일행은 날화세나를 구하기 위해 날화세나가 있다는 지역으로 이동한다. 이때 그 지역을 정찰하던 라우 슈릿군의 케레장군에게 발각된다. 케레장군은 란드샤훗의 형으로 동생이지만 어쩔 수 없다며 공격하려 한다. 이때 로젠브리트가 나타나 스테인멜츠를 되찾겠다며 공격해 온다.
이것이 날화세나 |
케레는 란드샤훗이 반역자지만 타국의 적들부터 없애야 한다며 일행과 함께 싸운다. 적이 상당히 많다. 케레장군은 오른쪽 적들을 맡게 하고 나머지 부대는 왼편으로 이동해서 아래쪽에 있는 적을 먼저 없앤다. 그리고 울타리에 궁수들을 세워 공격하고 어느 정도 적이 쓰러지면 기마병과 보병을 안으로 들여보내 나머지를 처치한다. 날화세나는 (19. 16)지역에 있으며 딘스턱이 그 곳에 가야 한다.
전투신 |
에피소드 13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전 지휘관의 패퇴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의 패퇴
얼마간 시간이 지나 디슈테리네도 몸이 좋아졌다. 딘스턱은 디슈테리네를 불러내 그녀를 지켜 주겠다고 말한다. 디슈테리네는 선 머슴같이 그의 말을 톡톡 쏘아댄다. 그들이 얘기를 하는 도중 일행에게 다가오는 라우슈릿군을 보고 급히 진지로 돌아간다. 아군은 밀밭사이에 숨어있다. 강 건너편에 적군이 보이는데 이 중에 아이스 호겔도 있다. 우선 부대를 둘로 나눠 강 중간에 있는 섬을 지나 강을 빨리 건넌다. 지체하면 적이 강가에 진을 치게 되고 아군은 강 중간에서 데미지만 입게 된다.
디슈테리네와 말다툼을 하는 딘스턱 |
에피소드 14
💡전투 조건
승리 조건 : 적군 지휘관의 전멸
패배 조건 : 란드샤훗의 패퇴
강을 건너 드디어 왕궁에 도착한다. 그러나 마을은 불타고 란드샤훗은 놀란 눈으로 이 광경을 바라보고만 있다. 그의 형 케레는 란드샤훗이 이상을 추구하며 왕의 명령을 거역했기 때문이라며 따지고 란드샤훗은 예전의 왕은 이렇지 않았다고 반문한다. 케레는 말이 필요없다며 그에게 공격해 온다.
그류네드라헨이 지금 마을이 불타는 것은 불의 정령 짓이라고 말한다. 디슈테리네 말로는 이는 누군가의 영혼을 팔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하는데... 아군에 비해 적군의 수가 상대적으로 작으므로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 할 수 있다. 그러나 섣부른 행동은 금물이다.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고전 및 게임공략 모음페이지로 이동 ☜(클릭)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