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더 홀리아크 [SS]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고전 및 게임공략 모음페이지로 이동 ☜(클릭)- 🔗 샤이닝 더 홀리아크 - 공략 (1) [메인스토리 공략 - 1부]
- 🔗 샤이닝 더 홀리아크 - 공략 (2) [메인스토리 공략 - 2부]
- 🔗 샤이닝 더 홀리아크 - 공략 (3) [메인스토리 공략 - 3부]
서쪽 사당
입구를 막고 있는 문장은 3신기의 검을 이용하여 없앨 수 있다.
이 곳에서는 거북이들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거북이는 먹이(カメ のエサ)를 주어야 움직이므로 먼저 먹이를 찾도록 하자.
돌아다니다 보면 다른 벽들 과는 달리 갈색을 띄는 벽이 있는데, 그런 곳은 대시를 이용해서 파괴할 수 있다.
거북을 잘 이용하기만 하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이곳에서의 3신기를 얻기 위해서는 진실의 눈동자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그것은 던전 내부에서 석판이 있는 곳의 오른쪽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얻을 수 있다.
그것을 막혀 있는 길에서 사용하면 보이지 않았던 다리가 생겨 나게 된다.
다리를 건너면 보스와 만날 수 있고, 물리치면 카룸이 나타나 리사를 보내준다.
자신이 조금만 늦었어도 리사는 에리제에게 당했을 것이라며....
거북이 타고 앞으로〜 |
리사는 일행을 쫓기 위해 돌아다니던 중에 엔리치 마을에서 에리제를 만난 후로는 아무것도 기억나질 않지만 일행이 어떤 사명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카룸에게서 들어서 알고 있다며 나머지 3신기 중 하나를 찾으러 가자고 한다.
그녀는 자신의 나라가 멸망할 때에 일행들처럼 강한 의지를 가진 자들이 있었다면 멸망까 지는 가지 않았을 것이라며 다시는 그런 슬픔이 없도록 자신도 있는 힘껏 싸우겠다고 한다.
카룸의 뒤에 있던 3신기중 하나인 거울을 얻자.
밖으로 나가기 전에 거북이의 방향을 잘 조정하면 히트액스라는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진실의 눈동자를 사용하자 |
카룸은 에리제에게서 리사를 구출해서 일행에게 보내준다 |
동쪽 사당
입구를 막고 있는 문장을 거울을 이용하여 없애고 들어가자.
이 던전은 꽤 까다로운데, 일단은 수정의 도구들을 얻어서 그것을 각각의 여신벽화에 끼워 넣어야 한다.
벽화는 총 4개인데 각각 '왕도가 없는 학문의 길 꾸준히 노력하 세요', '판결은 공정해야 한다', 예능은 무엇보다 값진 도구 , 전투는 승리보다 는 지지않는 일 이라는 식으로 쓰여 있다.
관련이 있는 물건들을 끼워 넣자.
이렇게 하면 3층으로의 계단이 열리고, 말라 있던 생명의 물도 다시 생기게 된다.
이 곳에서는 곳곳에서 조그만 봉우리 형태의 식물이 땅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조사하면 몬스터가 되어 전투를 하게 되며 물리치면 줄기만 남는데,
그것을 사다리로 이용해서 위층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내는 적들 중에 '핫타리'라는 적은 '마지' 라는 적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 핫타리를 이기면 무려 3333포인트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여기에 적힌 내용과 관련이 있는 수정의 도구를 끼워 넣자 |
이 녀석이 자주 나타나는 지역이 2, 3군데 있으므로 계속 오가면서 싸우게 되면 순식간에 많은 레벨업을 할 수도 있다.
3층에서는 바닥의 스위치를 밟아야만 열리는 문과 밟으면 방향을 90 ° 회전시키는 바닥이 있는데, 문의 경우 대시를 이용해 빨리 전진하면 문이 닫히기 전에 통과할 수 있다.
문제는 그런 문 앞에 90 ° 회전의 바닥이 있는 경우인데, 무작정 앞으로 달리다 보면 옆의 함정에 빠져 버리는 수가 있으므로, 바닥을 밟는 순간 B 버튼을 이용하여 시점을 고정시킨 후 방향키를 옆으로 하는 것이 가장 빨리 문을 통과할 수 있는 방법이다.
4층에는 만드라고라처럼 생긴 식물을 볼 수 있는데, 죽어 있는지 꿈쩍도 하지 않는다.
수정의 병을 찾아 생명의 물을 담아서 부으면 살아 나게 되는데,
뭔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싶더니 이 녀석이 바로 보스였다(기껏 살린 녀석이 보스라니!). 물리치면 마지막 3신기를 얻을 수 있다.
'만드라고라'는 죽어서 줄기를 남긴다? |
여기에 생명의 물을 부어주면 살아낸다 |
신기루의 마을
3신기를 모은 일행은 이제 고대벽화 내부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벽화 앞에서 3신기를 사용하자.
3신기를 사용해서 다른 세계로 이동한다 |
새로 운 세계로 들어온 일행이 들어간 마을은 신기루의 마을.
시간의 흐름이 멈춰 있는 마을이다.
이곳에서 장비와 기록을 마치고 마을 밖으로 가면 흐릿하게 보이는 졸음의 탑이 있다.
여기가 신기루의 마을 |
졸음의 탑
탑에 들어가려면 앞에 놓여 있는 석 판들을 순서와 방향에 맞게 밟아야만 한다.
석판은 5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안내하기 위한 석판이고 나머지 4 개를 순서대로 지나야 한다.
석판에는 '탑이 있는 쪽에 (왼 • 오른)손이 있게 하고 (동 • 서 • 남 • 북)쪽으로부터 밟 아오라' = ‘塔のある方に(左・右)手があるようにして(東・西・南・北)側から踏み込んで’라는 식으로 쓰여 있다.
탑이 있는 쪽이 북쪽이며 B버튼을 이용해 시점을 고정한 채로 이동해서 조건을 만족시키면 탑의 모습이 분명해지며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탑에는 여러 가지 장치들이 많은데, 우선은 레버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바닥의 진행방향을 바꾸고, 위층으로의 계단을 내리기도 하면서 진행하다 보면 2층에 있는 태양의 문장에서 달의 문장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석판을 순서대로 밟아야만 탑으로 갈 수 있다 |
이것을 5 층의 달의 문장에 끼워 넣으면 6층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6층에서 태 양의 문장을 찾아 2층으로 돌아가서 태양의 문장도 완성시키면 2층의 물이 빠지고, 6층까지의 구멍도 뚫린다.
뒤틀려 있는 통로를 통과해서 천장으로 걷게 되면, 이제 2층에서 6층까지의 구멍을 이용해서 2층에서 6층으로 떨어질 수 있게 된다.
이렇게 6층에 도착해서 조금만 전진하면 브레디라는 보스를 만날 수 있다.
그를 물리치고 조금만 더 진행하면 대신관이 일행을 맞아준다.
그는 아서와 멜로디, 로디에게 이볼루션의 의식을 해주어 이노베이더가 되도록 해준다.
디자이어 광산
갱차를 타고 달리자 |
일행은 다시 엔리치 성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된다.
왕과 사바트 현자와 대화를 한 후, 고드마운틴으로 가기 위해 디자이어 광산으로 향하는 일행.
초반에 한번 진행했었던 곳을 지나면 마법의 문장으로 막혀 있는 통로가 있는데,
여기서 이노베이터가 된 아서의 새로운 마법인 인페르노를 사용하면 결계는 풀리게 된다.
이곳은 주로 갱차를 이용하여 이동하게 되는데,
무작정 타게 되면 같은 자리만 맴돌게 되므로 레버를 이용해서 갱차의 선로 를 바꾸면서 진행을 해야 고드마운틴으로 갈 수 있다.
고드마운틴
드디어 고드마운틴에 도착한 일행. 주위에 있는 아이템을 얻어가며 진행 하면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일행의 눈앞에 들어온 것은 천년왕국을 부활 시키기 위해 홀리 아크를 이용한 의식을 하고 있던 리리크스와 판사였다.
일행이 의식을 막으려 하자, 리리크스 가 자신 혼자로도 충분하다며 일행의 앞을 가로막는다. 마법을 이용해 동료 몬스터를 부르려고 할 때, 어디선가에리제가 나타나서 리리크스의 마법을 도와주어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하게 해준다.
리리크스를 물리치면 에리제가 홀리 아크를 열어서 사악한 기를 해방시키려 하는데,
그때 카룸이 나타나 에리제를 막는다.
하지만 판사가 마법으로 홀리 아크를 진동시킨 뒤, 그 속으로 뛰어들어가 훨씬 더 강해진 모습, 몬스터처럼 변한 모습으로 일행들을 상대한다.
자신의 몸까지 희생하는 그 집념에 에리제는 놀라기까지 하는데….
이제 최후의 전투이다.
그는 전체공격으로 일행에게 100이상의 대미지를 주기도 하므로 무척이나 어렵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요령으로 상대하면 분 명 그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마침 내 쓰러진 판사.
목적을 다한 스피리트 들은 이제 일행의 몸 속에서 빠져 나와 홀리 아크를 이용해서 그들이 타고 왔던 방주로 돌아가려 한다.
하지만, 나 타난 스피리트는 백색의 두 명뿐이었다.
나머지 하나의 스피리트는 아직 누 군가에게 남아 있는 것이다.
카룸은 창 조주의 생각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며 그래서 일행들을 도운 것이라고 한다.
이제야 그 뜻을 알겠다며 사라지 고, 에리제도 조만간 일행들을 다시 만나게 될 거라고 말하며 사라진다.
스피리트는 이제 홀리 아크가 공명을 시작하면 위험하다며 일행들에게도 자리를 피하라고 한다. 모두와의 일을 언제까 지나 잊지 않겠다는 스피리트의 말을 뒤로하고 일행은 긴 모험을 마친다.
천년왕국 부활의 의식을 하는 리리크스와 판사 |
판사와의 마지막 대결이다 |
👀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고전 및 게임공략 모음페이지로 이동 ☜(클릭)
댓글
댓글 쓰기